요즘 들어 자주 음주를 하게 되네요

여러분들은 술 먹은 다음날은 무엇으로 해장을 하나요?

해장으로 해장국. 설렁탕,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한방순댓국으로

해장을 합니다. 한방육수를 우려내서 순댓국을 조리해서 잡내가 전혀 없고 속 풀이로도 좋은

음식이라 적극 추천드립니다.

 

아마도 전국에 나름대로 유명한 순댓국집들이 많이 있는대 너무 멀면 찾아가기 힘들어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음식점을 찾게 되는데 저는 거리가 조금 있더라도 일부러 찾아가서 

먹는 편이라 자주는 못 갑니다. 그래도 술 먹은 다음날은 일부러 여기로 해장하러 옵니다.

이곳은 양주에 위치한 순댓국집으로 지역에서는 잘 알려져 있는대 다른 지역분들은 거의

오지 않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거리가 좀 멀어서 그렇겠지요..

 

저는 이곳에 오기 전에는 건대입구역에 있는 먹자골목으로 자주 갔어요..

건대 쪽에도 맛 좋은 순댓국집이 몇 군데 있는데 제가 가는 곳은 조그만 식당으로 아주 신김치를

주시는 곳입니다. 순댓국에 신 김치를 넣어서 먹으면 구구물맛이 일품이거든요,,

처음 방문할 때는 일반 김치와 신 김치가 같이 나와서 무슨 용도인지 모르고 안 먹었어요..ㅎ

두 번째 방문 때 옆 테이블 손님이 따뜻한 뚝배기 순댓국에 신 김치를 듬뿍 넣어 드시는 모습을 보고

그제야 용도를 알았어요..

 

제가 자주 가는 양주 쪽 순댓국집은 김치가 제일 맛있어요..

주인아주머니가 매일 손수 담그시는 것 같은데 김치 때문에 일부러 오신다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음식은 정성이라고 하잖아요.. 이곳도 새벽부터 좋은 음식을 만들기 위해 한방육수를 준비하는 모습이

먹는 우리들에게 조그만 감동을 주내요. 앞으로도 쭉~ 단골로 오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