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제 납골당 가격과 환경 살펴보세요. 

 

안녕하세요. 친절한 장지 상담사 박 전무입니다. 

 

오늘은 납골당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 보셨을 벽제 납골당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벽제 납골당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시고 문의하시는 곳이기 때문에 벽제 납골당에 대해 미리 알고 계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 안내드리는 내용을 잘 기억하셨다가 나중에 큰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보통 벽제 납골당이라 하면 시립 승화원 안에 있는 시립 납골당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예전부터 벽제 화장장과 납골당이 같이 있어서 누구나 그쪽으로 모실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시겠지만, 현재는 모실 수 있는 조건과 모시는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벽제 납골당에 모시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사설 납골당을 찾아 모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벽제 납골당도 화장장과 근접해 있어 고인을 화장한 후 바로 모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립 납골당과 거리도 가까워서 시립납골당에 연고가 있는 분들이 이곳 사설 납골당을 같이 찾아 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벽제 납골당 안에 들어가 보면 커다란 천장을 유리로 만들어 자연 채광이 한껏 들어올 수 있도록 조성해 논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모습은 다른 납골당에 비해 환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유지해 주기 때문에 방문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들어하십니다. 그리고 제례실과 예배실이 준비되어 있어서 종교별로 추모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납골당을 다녀보시게 되면 단순히 안치단만 있는 것이 아니라 유가족을 위한 시설을 준비한 곳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을 오더라도 마음 편히 오시고 편안하게 머물다 가실 수 있도록 납골당 측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는 것인데요, 벽제 납골당은 유가족을 위한 휴게 시설이 잘 준비되어 있으며 야외에도 가족들이 잠시 머물다 가실 수 있는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단순히 추모만 하고 가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머물면서 가족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여유를 느끼고 가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것입니다. 벽제 납골당은 안치단의 유형을 세 가지로 구분하여 분양하고 있습니다. 초창기에 오픈한 대리석 안치단은 총 10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높이다 높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안정적이며 저렴한 가격으로 고인을 모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강화유리로 만들어진 안치단은 투명하여 깔끔한 분위기로 삼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환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마지막으로 합금 형태의 황동 안치단이 있습니다. 대리석과 유리 안치단의 장점만을 모아서 만든 것으로 보기에 전체적으로 환하며 튼튼하게 제작되어 안정적인 느낌이 드는 안치단입니다.

 

시대가 변할수록 안치단도 좀 더 고급스럽고 안정적이며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재질에 신경 써서 구성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벽제 납골당은 총 2층 구조로 되어 있고 안치단은 대부분 10단으로 만들어져 있으나 요즘 새로 만든 안치단은 9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납골당은 어느 납골당이나 마찬가지로 안치단의 높이에 따라 분양 금액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방의 위치, 환경에 따라서고 분양 금액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원하시는 조건에 맞는 분양 금액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벽제 납골당도 눈높이단이라 불리는 로열단이 있고 로열단은 분양 금액이 가장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에 반해 최상단인 9단, 10단과 최하단인 1단이 가장 저렴하며 2단과 3단 , 7단과 8단은 가장 무난한 금액으로 분양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눈높이단은 아무래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다 보니 자리 구하기가 어려운 편이고 금액대가 비쌉니다. 상단과 하단은 유가족이 추모하기에는 조금 불편할 수 있으나 금액대가 저렴하고 자리가 여유로우니 여러 방면으로 안치단을 알아보셔서 가족과 맞는 안치단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벽제 납골당의 분양 금액을 알아보면 일반실 개인단 기준 250만 원~650만 원이고 고급실은 350만 원~750만 원 정도입니다. 부부단의 경우 개인단의 2배 금액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내드린 금액은 평균적인 금액으로 현장에서 알아보시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 정확한 금액은 현장에서 납골당을 모고 직접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납골당을 알아보실 때는 거리, 금액, 안치단 위치, 높이 등등의 여러 조건이 있지만 접근성도 매우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벽제 납골당은 통일로 IC에서 내리면 금방 도착할 수 있는 거리로 구파발역에서 대중교통으로도 도착하실 수 있는 위치에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은 납골당입니다.

 

그리고 화장장과 가깝게 위치해 있어 혹여나 자리를 정하지 못한 상태에서 상을 당하시게 되면 화장하는 시간에 충분히 다녀가실 수 있는 곳으로 오셔서 살펴보시고 결정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지 않고 남들 이야기로 결정하는 것과 유가족이 직접 보고 결정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으니 꼭 직접 알아보시고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장지는 특징에 따라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납골당은 실내에 조성되어 있어 날씨, 계절에 관계없이 언제든 추모가 가능하지만 언제나 실내에 조성되어 있어 날 좋은 계절에는 답답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실내의 답답함이 싫은 분들은 납골당이 아닌 야외 봉안담이나 수목장, 잔디장과 같은 자연장으로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각 장지의 장, 단점을 정확히 파악하셔서 우리 가족과 맞는 장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벽제 납골당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 중 자세히 알고 싶은 내용이 있거나 다른 문의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친절한 장지 상담사 박 전무였습니다. (010-4454-9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