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골당 가격 어느 정도 생각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친절한 장지 상담사 박 전무입니다. 

 

납골당을 알아보시게 되면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서울 납골당, 서울 근교 납골당을 가장 먼저 알아보게 됩니다. 아무래도 가족을 모시는 곳이 거주지 근처에 있어야 찾아뵙기 부담스럽지도 않고 거리가 가깝다는 생각에 마음에 안심이 되다 보니 가까운 곳을 먼저 알아보게 됩니다.

 

그렇게 거리적으로 납골당을 알아 보신 다음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바로 납골당 가격입니다.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은 장지를 정할 때 가격을 따지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시고 뭐라 하지만, 현실적으로 가격에 부딪히는 건 유가족이기 때문에 가격 문제를 결코 가볍게 생각할 수 없습니다.

 

너무 부담되는 가격에 모시기도 힘들고 그렇다고 너무 저렴한 곳만 찾아보기도 어려운 상황이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가격적인 문제는 중요하고 예민한 문제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정보를 가지고 알아보시고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납골당과 가격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안내드리는 금액은 평균적인 금액으로 정확한 금액을 알기 위해서는 꼭 현장에 문의하셔서 안내받으셔야 합니다. 납골당도 안치단의  위치, 높이에 따라 금액이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역별로 나누어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관심을 보이는 벽제와 일산, 파주의 납골당을 살펴보면 개인단 기준 최소 비용이 200만~300만 원입니다. 눈높이단을 보시면 550만~650만 원 정도로 최소 비용을 안내드린 것입니다. 부부단 금액은 개인단 금액의 2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내드린 금액은 일반실 기준이기 때문에 고급실, 특별실로 알아보실 경우 분양 금액은 더 올라가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양주, 동두천, 연천, 포천 지역의 납골당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최소 150만~650만 원대로 분양하고 있습니다. 포천 지역의 납골당은 사찰에서 운영하는 납골당으로 경기북부 지역에 거주하는 불교 신자분들이 좋아하는 곳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도량도 커서 방문하신 분들은 대부분 마음에 들어하시는 납골당입니다. 연천에 있는 납골당은 지리적으로 서울과 거리가 조금 있어서 그렇지 시설도 잘 되어 있고 분양 가격도 저렴한 아주 만족도가 높은 납골당입니다.

 

이곳은 수목장도 같이 분양 중인 곳으로 유가족분들이 오셔서 상담받아 보시고 원하시는 방법으로 고인을 모실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리적인 조건이 크게 상관없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연천 납골당에 꼭 한번 방문하셔서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납골당을 알아보실 때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시는 남양주, 양평에 위치한 납골당은 개인단 180만 원~, 부부단 1,000만 원~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양평 납골당은 사찰 납골당입니다.

 

사찰 납골당은 사찰 납골당 고유의 분위기와 특징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종교적인 색이 있긴 해도 모든 장지는 본인과 유가족이 원한다면 종교와 관계없이 누구나 모실 수 있기 때문에 편견 없이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권에서 부담 없이 올 수 있는 거리로 경기 남부 쪽에 분당과 광주, 용인지역에도 납골당이 있습니다. 이 지역은 워낙에 인지도 있는 지역이고 서울분들도 많이 선호하는 지역이라 분양가가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개인단 최소 300만 원~, 눈높이단은 800만 원~정도로 책정되어 있으니 이 이상을 생각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가격대가 높긴 해도 광주 납골당은 야외 봉안담이 있어 대리석으로 입구가 막혀있는 안치단에 유골함을 모시는 납골당은 개인단 200만~550만 원 정도에 분양하고 있으니 경기도 광주지역 납골당에 모시고 싶으시다면 야외 봉안 담도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평택과 안성 납골당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평택 납골당은 서울 경기권 납골당 중에서 시설은 가장 좋으면서 가격은 가장 저렴한 납골당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거리적인 요소가 크게 중요하지 않으신 분들은 평택 납골당을 많이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개인단 140만 원~550만 원 정도에 분양하고 있으니 저렴하고 시설 좋은 곳에 모시고 싶으시다면 평택 납골당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성 납골당은 평택 납골당과 비교했을 때 비슷한 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분양 가격은 평택 납골당보다는 비싸게 책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드리지만, 오늘 안내드리는 금액은 평균적인 금액입니다. 자세한 금액을 안내드리고 싶지만, 납골당마다 조건에 의해 가격이 다르게 정해지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안내드리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보다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따로 연락 주시면 조건에 맞추어 안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납골당 가격은 결코 가벼운 문제가 아닙니다. 현실적으로 계산해 보고 현명하게 판단해 보아야 하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시고 비교해 보시면서 결정하셔야 합니다. 남들 눈에는 단순히 가격만 비교하는 것으로 보일지 몰라도 유가족 분들이 납골당 가격을 비교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다른 조건도 비교해 보면서 우리 가족과 맞는 납골당을 찾게 됩니다.

 

그러니 지역별로 구분하여 납골당 가격을 비교해 보시고 납골당 안에서도 조건에 따른 금액을 비교해 보셔서 현명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납골당 가격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 중 자세히 알고 싶은 내용이 있거나 다른 문의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친절한 장지 상담사 박 전무였습니다. 

(010-4454-9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