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장 안내

조용하고 편안한 매력의 사찰수목장

장지상담사 2020. 7. 24. 13:05

조용하고 편안한 매력의 사찰 수목장 

 

안녕하세요. 친절한 장지 상담사 박 전무입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으면서 조용하고 편안한 매력에 인기가 좋은 용인 수목장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안내드리는 용인 수목장은 사찰에서 운영하는 수목장으로 불자분들이 좋아하는 수목장이지만 본인과 유가족이 원한다면 종교와 관계없이 누구나 모실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수목장을 찾는 분들은 자연친화적으로 조용하고 한적한 곳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편안히 쉬시길 바라는 마음에 그런 조건 속에서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오늘 안내드리는 용인 수목장은 많은 분들이 조용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선택하시는 곳이니 조용한 수목장을 찾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용인 수목장은 양지 ic에서 10분이면 오실 수 있는 접근성 좋은 수목장입니다. 서울에서 자가용으로 오시면 1시간 내외에 도착하실 수 있고 교통편도 좋은 지역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지리적으로 용인은 명당으로 소문난 지역이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지역의 수목장이기도 합니다.

 

용인 수목장은 다른 곳에 비해 분양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나무 간격이 넓게 식재되어 있어 방문하셨을 때 추모하시고 잠시 머물다 가실 수 있는 수목장입니다. 어떤 곳은 나무와 나무 사이 식재 간격이 좁아 오래 있지 못하고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용인 수목장은 그런 걱정 없이 고인을 모신 나무 옆에 잠시 머물다 가실 수 있는 여유로움이 있는 수목장입니다.

 

용인 수목장은 스님이 이윤적인 면보다는 환경에 신경을 많이 쓰고 계셔서 누가 봐도 식재된 간격이 넓어 시각적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찰에서 운영하는 수목장이다 보니 고인을 모시는 당일 스님이 축원해 주시고 매달 영가님들을 위한 합동 천도재도 진행해주시니 불자분들뿐만 아니라 무교이신 분들도 이점을 매우 마음에 들어하십니다. 수목장의 분위기는 글로, 말로 설명드려도 직접 경험해 보지 않으면 100%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저는 용인 수목장에 오면 수목장을 거닐며 은은히 울려 퍼지는 풍경소리가 매우 마음에 듭니다. 조용히 울려 퍼지는 풍경 소리를 들으며 햇살을 마주하고 있으면 근심 걱정이 다 날아가 버리는 기분이 들곤 합니다. 그래서 용인 수목장을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이런 느낌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평온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니 방문하시게 되면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용인 수목장은 나무의 크기도 적당해서 그늘지는 그곳 없이 항시 해가 고르게 들어 좋은 토양에서 나무와 고인이 편안히 상생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 하나하나가 유가족의 마음을 놓이게 하고 평안하게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용인 수목장은 도량이 높지 않은 지대 평지에 조성되어 있어 연세 드신 분들이나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큰 어려움 없이 다녀가실 수 있는 접근성 좋은 수목장입니다. 이런 현장 조성은 다른 수목장에 다녀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한 장점으로 다가오는 점이기 때문에 잘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용인 수목장의 장점을 이야기하다 보면 여러 가지를 이야기할 수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아무래도 가격적인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른 수목장에 비해 저렴하게 분양하고 있지만 주변 환경이나 위치가 좋아 매우 인기 있는 곳입니다. 점차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자리가 부족해지면 용인 수목장도 분양 가격이 오를 것으로 생각되니 조금이라도 자리가 여유 있고 가격이 저렴할 때 방문하셔서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용인 수목장에 오셔서 둘러보시다 보면 한 가지 아쉬운 것은 나무의 크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서울 근교 수목장 나무와 비교해 보면 큰 차이가 없으니 그리 큰 단점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무는 시간이 지나면 자라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처음부터 큰 나무에 모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무의 크기보다는 나무가 심긴 위치, 장소, 토지, 식재된 간격을 체크하셔서 나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더 현명한 결정이라 생각합니다. 용인 수목장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아담하고 깔끔하게 조성되어 있어서 조용하고 편안한 느낌의 수목장입니다.

 

수목장지 경사도 가파르지 않고 완만해서 시야에 걸리는 것이 없으니 마음이 편안해지는 수목장입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다른 수목장에 비해 접근성도 좋아 추모하러 가시기도 편한 수목장이니 부담 없이 방문해 보셔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용인 수목장의 분양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공동목은 200만 원~, 개인 목은 400만 원~, 부부목은 600만 원~, 4인 가족목은 800만 원~, 6인 가족목은 1,400만 원~, 8인 가족목은 2,000만 원~, 10인 가족목은 2,000만 원~, 12인 가족목은 3,000만 원~으로 평균적으로 최소 금액 기준을 안내드렸습니다.

 

수목장 가격은 나무의 위치, 상태, 크기 등의 이유로 천 차 반별이기 때문에 현장에 가서 안내받으시면 안내드린 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금액은 현장에서 나무를 보시며 안내받으셔야 합니다. 참고로 용인 수목장은 추가 안치가 가능한 곳으로 초기 비용 저렴하게 수목장을 준비할 수 있으니 가족목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따로 문의하셔서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용인 수목장은 다른 곳에 비해 수목장 가격이 저렴하고 환경이 좋으며 서울과 멀지 않은 곳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수목장입니다. 워낙 인기 있는 곳이라 분양이 언제 완료될지 모르지만 조금이라도 자리가 여유 있을 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수목장은 미리 알아보시고 정하실수록 좋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미루지 마시고 하루라도 빨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사찰 수목장으로 용인 수목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 연락 주세요.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친절한 장지 상담사 박 전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10-4454-9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