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납골당 지역마다 특징이 다릅니다.
경기도 납골당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장지 상담사 박 전무입니다.
납골당을 알아보신다면 아마 한 곳만 알아보지 않으시고 여러 곳을 알아보셨을 것입니다. 혹여나 알아보실 때 한 곳만 알아보고 결정하시려고 하신다면 그러지 마시고 적어도 2곳~3곳은 살펴 보신 결정 내시기 바랍니다. 납골당 업체가 실내에 있고 안치단에 모시는 것이기 때문에 거의 비슷비슷할 것 같지만 자세히 알아보신다면 각 납골당마다 특징, 분위기, 가격, 주변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 보신 후 가족과 맞는 납골당을 선택하셔야 나중에 후회가 없습니다.
장지라는 곳이 아무래도 사랑하는 가족을 보내는 준비 과정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아무리 조건 좋고 풍족하게 준비한다고 해도 미련이 남고 후회가 남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후회 없이 준비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지역별로 다른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경기도 납골당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려고 하니 잘 기억하셔서 나중에 꼭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우선 납골당이라는 것은 고인을 화장해서 모시는 방법 중 가장 깔끔한 방법으로 대부분 납골당이 실내에 있어 추모하는 가족들도 계절, 날씨와 상관없이 추모하러 오실 수 있는 가장 좋은 장례법입니다. 우리 정부가 매장에서 화장으로 적극 장려하던 20여 년 전부터 벽제 화장장을 중심으로 여러 곳의 사설 납골당이 생겨났습니다.
처음에는 용미리에 시립 납골당이 있어 벽제화장장에서 화장한 분들을 모실 수 있었는데 점점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자 모실 수 있는 조건을 정하면서부터 사설 납골당으로 많은 분들이 모셔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로 지금까지도 종교시설을 비롯해 재단법인 납골당까지 크고 작은 납골당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 많은 곳들이 모두 안전하게 모실 수 있는 곳이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한 곳도 있으니 오늘은 대표적으로 안전하고 모시기 좋은 납골당을 몇 군데 알려 드리겠습니다.
경기도에는 종교 납골당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찰에서 운영하는 납골당과 교회나 성당에서 운영하는 납골당으로 그곳 신자들을 중심으로 분양이 이루어지고 모실 수 있는 조건이 있는 곳도 있습니다. 이런 곳은 안치 기수도 제한이 되어 있고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니 잘 살펴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다음으로는 종교 재단이나 재단법인으로 운영 중인 대규모 경기도 납골당이 있습니다. 이런 곳은 안치 기수도 많고 시설도 잘 되어 있어 고인과 유가족들이 언제든 편하게 다녀가실 수 있는 곳이고 여러 가지 편의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서 평이 좋은 납골당입니다. 납골당을 알아보실 때 여러 조건이 있겠지만 제가 생각했을 때 업체의 안전성을 가장 먼저 생각하시고 살펴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납골당을 모실 때 잠깐 모시려고 알아보시는 것이면 상관없지만 대부분의 유가족들은 평생을 모시기 위해 알아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생을 문제없이 안전하게 모실 수 있는 허가 업체를 알아보신 후 모셔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안전한 납골당은 재단법인 납골당으로 경기도지사의 허가를 받아 운영하고 안치 기수도 5 만기 이상 모실 수 있는 대단위 안치 시설입니다. 허가 조건도 까다롭기 때문에 경기도 납골당 중에서도 몇 군데 안 되는 곳입니다. 대표적으로 파주시 용미리와 양주시에 있고 평택과 분당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외에도 안전한 납골당은 벽제 화장장 주위에 5곳과 일산, 파주에 2곳, 그리고 경기도 광주와 용인, 안성에 있으며 남양주, 포천 쪽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서 이야기하면 벽제, 고양, 파주, 일산, 남양주, 용인, 광주, 분당, 안성, 평택, 포천에 안전한 납골당이 있고 이들 납골당은 각각 접근성과 환경, 분양 가격이 다르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지역의 납골당을 답사 가신 후 자세히 안내받으시고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내드린 납골당은 안성과 평택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1시간 내외에 가실 수 있는 곳이고 앞으로 도로 사정은 점점 더 좋아질 것이니 거리보다는 주변 환경과 조건을 잘 따져보시고 2~3곳 이상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오랜 시간 장지 상담을 하면서 살펴본 결과 가깝다고 자주 찾아뵙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회생활이 바쁘긴 하지만 납골당이 가깝든 멀든 찾아뵙고자 하는 마음과 실천이 있어야 가지 그렇지 않고는 가까워도 자주 가지 않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납골당이 어디에 있든 찾아뵙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자주 찾아뵐 것이기 때문에 저는 거리보다는 주변 환경과 모실 때의 여러 조건을 더욱 신경 써서 살펴보는 것이 더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납골당을 알아보실 때 아무래도 분양 가격이 가장 궁금하실 텐데요. 분양 가격은 지역마다 다르고 업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안내드리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별로 평균적인 금액을 안내해 드리면 경기 북부 쪽 개인단은 200만~650만 원 정도, 남부 쪽 개인단은 300만~700만 원 정도, 동부 쪽 개인단은 180만~550만, 서부 쪽 개인단은 200만~600만 원 정도이며 부부단은 개인단 금액의 두배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내드린 금액은 평균 가격이므로 정확한 금액은 현장에 오셔서 안내받으시는 것이 정확하며 안내받으시면 오늘 제가 안내드린 금액보다 좀더 저렴하게 모실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납골당은 여러 곳이 있으며 각 업체마다 특징이 다르므로 각 업체의 장점과 단점을 정확히 알고 비교하셔서 결정하시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급하게 알아보지 마시고 미리미리 알아보셔서 안전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오늘은 경기도 납골당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 중 자세히 알고 싶으시거나 다른 문의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장지 상담사 박 전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10-4454-9424